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정보공유

[알쓸신잡]일본에서 참치잡이들이 잡는 큰 참치(마구로) 한마리 평균 가격!

by 세모나_semona 2020.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낮에 아빠랑 티비를 보다가 

일본 채널에서 참치잡이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하는 것을 봤어요!

 

다큐내용은 일본에서 참치잡이로 살아가는 내용이었는데요!

 

참치를 잡는 모습을 굉장히 잘 표현해서 엄청 재밌게 봤어요!

 

그런데 내용 중 한가지 흥미로웠던게

1년에 10마리 정도 잡아야 생활이 된다는 것이었어요

 

참치 한마리에 얼마길래 그럴까?

한마리에 400~500만원 정도일까?

했는데 방송을 끝까지 봐도 참치가 얼마에 거래되는지는 안나오더라고요ㅠㅠ

 

다큐안에서 참치잡이들이 잡는 참치들은 100에서 400키로까지 다양했는데요

 

그래서 아빠와 토론하던 중 저는 한 마리에 400~500만원하지 않을까 했더니

아빠는 한마리에 몇천만원은 할거라고 했어요

 

저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인터넷을 찾아봤지만

일본에서 참치잡이가 잡는 참치가 얼마에 거래되는지는 

한국 포털사이트들에는 나와있지 않더라고요ㅠㅠ

 

뉴스에는 새해 첫 거래되는 참치가

한마리에 몇십억씩 거래가 되었다는 내용뿐이었어요

이 기사때문에 더욱 평균 참치가격이 궁금했는데요

 

아무리 키워드를 바꿔서 구글에 검색해봐도 안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아쉽게 포기할까 하다가 너무너무 궁금해서

일본어를 잘하는 친구에게 일본어로 구글에 검색해달라고 부탁을했어요!!

 

 

 

호주워홀에서 친하게 지내고 간간히 연락하는

일본인 친구가 있긴 하지만 왜 이게 궁금한지에 대해서

새로 영어로 설명하기도 귀찮기도해서

일본어를 잘하는 친구에게 간단히 상황을 설명한 후 부탁을했어요!

 

고맙게도 일본어를 잘하는 친구가 일본어로 검색을 하니

이렇게 쉽게 내용을 금방 찾아줬어요!!

 

친구의 해석에 따르면 자연산 참치는 잡으면

1kg에 평균 7천엔에서 3만엔으로 거래된다고 해요!

 

지금 현재시간 기준 일본 환율이 1118원이니깐 

1kg에 약 7만원에서 30만원으로 거래된다고 생각한다면

100키로짜리는 7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거래되는거였어요!!

다른 일본어 내용들이 더 궁금했지만 우선 궁금증은 해결!

 

어쩐지 방송에 나온 한 분이 376kg짜리 대왕 참치를 잡았는데

동네에서 큰 파티를 여시고 빚을 다 갚았다고 방송에 나오더라고요

평균가격대로 계산한다면 최소 약 2천만워에서 최대 1억까지도 거래가 되는거네요..ㄷㄷ

 

즉 정말 아빠말대로 한마리에 몇천만원 하는거더라고요

이렇게 아빠의 말에 수긍하게 되면서 놀라움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해서 맘이 편했어요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모없지만 신기한 내용)의 내용이긴 하지만

일본에서 참치잡이가 잡는 대왕 참치들의

평균 거래가격은 보통 수천만원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