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일기/쿠팡이츠

쿠팡이츠 배달 후기 및 수입금 - 자동차 배달 1일 차

by 세모나_semona 2021. 1. 14.
반응형

쿠팡이츠 배달 후기 및 수입금 - 자동차 배달 1일 차

 

드디어 쿠팡이츠 첫 배달을 시작해봤어요!

 

차 시동을 걸고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앱을 켜서 오른쪽 상단에 온라인을 누르면 시작이 돼요! 

 

저의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첫 시작 시간은 밤 9시 23분!

 

 

대략 1시간 정도를 생각하고 2~3건만 하고 돌아와야지 생각을 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배달이 안 오더라고요...

 

이게 사는 동네에도 영향이 있는 것 같아요. 시작 지점이 저희 집이라 지도에는 모자이크를 했는데요. 제가 사는 곳이 생각해보니 배달 오토바이도 좀 덜 다니고 음식 배달 모습을 잘 못 봤던 것 같아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앱에서도 동네별로 배달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사는 동네를 확인했더니 역시 배달 건수가 적음이더라고요...ㅠㅠ

 

그래도 약 10분 정도 기다렸더니 드디어 첫 주문이 잡혔어요!

 

거리는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샌드위치 가게였어요! 

 

가는데 길을 잘못 들어서 조금 방황을 하다가 드디어 도착! 

 

첫 수령 받은 배달 음식이에요!

 

샌드위치였는데 봉투 바로 안에 음식이 있어서 포장이 조금 미흡해서 조심조심 차로 가져갔답니다!

 

 

첫 배달부터 순탄치 않았는데요... 주문하신 분의 아파트에 도착하니 입구가 저렇게 물이 쏟아지고 있었어요...

 

사진에는 잘 안 보이지만 좀 심하게 물이 쏟아지고 있었어요! (글 맨 아래에 물이 쏟아지는 동영상도 첨부했어요!)

 

제가 배달한 날이 비가 오는 것도 눈이 오는 것도 아니었는데... 그제 폭설 온 눈들이 녹아서 내려오는 같더라고요... 

 

되게 좋은 유명한 아파트였는데... 쏟아지는 물을 뚫고 들어가니 경비 아저씨가 마침 문 앞에 계셔서 문을 열어주시면서  다른 문으로 들어오시지 여기로 오셨냐 해서 잘 몰랐다고 했어요

 

아무래도 작은 샌드위치 하나만 들고 있어서 배달이 아니라 거주민인 줄 아셨던 것 같아요ㅎ

 

 

제가 첫날 배달한 음식은 총 4건! 처음 샌드위치 이후로 족발, 커피와 디저트, 주꾸미로 메뉴도 정말 다양했어요!

 

처음에는 1시간 정도만 두세 건 하려 했던 배달이 하다 보니 재밌어서 무려 4건이나 했어요!

 

4건이나 하니 벌써 밤 11시가 되었더라고요.

 

쿠팡이츠는 밤 12시까지밖에 주문을 받지 않기도 해서 이제 주문이 더 없을 것 같아서 그만 오프라인으로 하고 집으로 돌아갔어요

 

집에 딱 도착하니 밤 11시 20분으로 거의 정확하게 2 시간 했더라고요! 

 

총 수입은 20,900원! 

 

시급으로 치면 시간당 만원인데 연비를 따져봐야겠죠...??

 

티맵 네비를 켜고 돌아다녔기 때문에 기록된 운전한 키로수를 다 더 해봤는데요

 

2시간 동안 집에서 집으로 다시 돌아오기까지 21km를 달렸더라고요!

 

대략 인터넷에서 차에 대한 연비를 찾아보고, 고속도로를 달린 것도 아니니깐 표준 연비보다 더 더 최악으로 가정해서

 

1리터당 7km 정도로 생각해서 계산을 해봤어요!

 

 

그러면 대략 3리터가 소모가 되었고 반경 5km 주유소 기름값을 대략 평균으로 조사해서 비싸게 생각해서

 

1600원이라 생각한다면 기름 값은 4800원!

 

그러면 순이익은 16100원 인 것 같네요! 

 

제가 계산한 방식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2시간 동안 16100원이면 배달하면서 힘도 안 들이고 괜찮은 것 같아요! 

 

주차하는 곳이 조금 애매해서 주차할 곳 찾을 때마다 시간이 조금 드는데 주차 공간이 있는 곳들로 배정 받아서 운만 좋다면 더 짧은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밤 시간에 해서 차도 안 막히고 길에도 잠깐 주차하기 수월했는데, 만약 낮 시간이나 복잡한 시간에는 확실히 자동차 배달은 어려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오토바이를 많이 선호하나봐요. 하지만 오토바이는 위험해서 절대 안 하려고요!

 

저처럼 간단하게 용돈벌이로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일을 해보시려는 분들이라면 밤 시간을 추천드려요!

 

가입 후 7일 이내에 10건을 완료하면 3만 원을 더 주기 때문에 저는 아마 이번 주는 거의 매일 해서 빨리 10건을 채울 것 같네요!

 

 

+) 첫 배달 아파트에 물이 쏟아지는 입구 영상입니다! 이름도 있는 비싼 아파트였는데 불만이 많았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