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정보공유

아이폰 애플페이 어떤 현대카드를 신청해야 할까!? 카드추천

by 세모나_semona 2023.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

드디어!!! 아이폰에도 애플페이가 생겼어요! 이제 삼성페이 안부러워해도 돼요!!

하지만... 아직은 모든 카드가 되는게 아니라 현대카드(신용카드&체크카드)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애플페이를 하기위해 현대카드를 신청하면서 찾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 저의 개인적인 기준이기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_ _) 

 

저는 2개의 카테고리 카드에서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요 

바로 생활 카테고리와 ZERO 카테고리에 카드였어요! 

 

그 이유는 생활 카테고리는 실제 생활에서 많이쓰이는 항목들에서 많은 혜택이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특히 저같은 경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따로 사용하고 있기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주는 네이버카드가 제일 눈이 갔어요! 그 외에도 배민 3% 적립이나 스타벅스 적립 카드도 배민 많이시켜먹는 사람 또는 스타벅스 많이가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활용도가 높은 카드일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ZERO 카테고리에서 고민했던 이유는 바로 실적이랑 한도가 제한이 없다는 점이에요! 

지금도 신용카드를 2개나 이미 가지고 있어서 또 실적을 채워야한다는게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애플페이의 편의성만을 생각한다면 실적 제한 없이 부담없는 카드를 들고다녀도 좋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위 두 카테고리 카드 모두 연회비는 해외&국내 모두 10,000원이었어요!

 

저는 주로 쓰는 신용카드가 있기때문에 실적 부담없는 카드를 신청해서 애플페이로 등록하기로 결심했어요!

그래서저는 온라인쇼핑을 많이하기에 4번째 제로 모바일 에디션 카드를 신청했답니다!

 

위 항목들 이외에도 Family 카드나 BOOST카드 쇼핑카드 등 정말 많은 항목들이 있어서 직접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고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현대카드 페이지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하실 때 저는 딱 2개의 요소를 많이 고려해요!

 

1. 혜택: 어떤 혜택과 보상이 제공되고 본인의 소비 습관과 일치하는지 고려하셔야 해요! 일부 카드는 캐쉬백, 여행 상품 혜택, 포인트 또는 기타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답니다!

 

2. 수수료: 연회비, 잔고 이체 수수료, 해외 거래 수수료 또는 합산하여 카드 사용 비용을 더 비싸게 만들 수 있는 기타 수수료가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소비 습관과 재정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찾는 것 같아요! 

 

빨리 애플페이가 현대카드 이 외에도 다른 카드들도 등록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